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RYANTHEME_dhcvz718

지금 미국에서 제일 핫한 힙합 아티스트의 명곡들을 알아보자

댓글 : 1 조회 : 650
1599943374926.jpg

Travis Scott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자크 웹스터 2세는 
티페인과 키드커디, 칸예 웨스트(4집 808s&heartbreak 
시절)가 실험적으로 도입했던 오토튠을 건 싱잉랩을 
2010년대 중후반 트랩의 핵심요소로 가져온 아티스트입니다. 
어둡고 공간감있는 몽환적인 트랩비트에 오토튠을 걸어 랩하는게 트래비스 스캇의 음악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붐뱁보다는 트랩비트위에서 주로 랩을 해왔습니다. 
데뷔 이후 스캇은 2개의 믹스테잎과 3장의 정규앨범을 냈는데, 모든 앨범이 제각기 다른 특색과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대중적인 인지도보다는 각 앨범의 특색이 가장 잘드러난 곡을 기준으로 고른 명곡들을 소개하겠습니다.



《Owl Pharaoh》- Hell of a Night

https://youtu.be/8XdlQmYpVzU

보컬 루프를 사용해 만든 비트가 상당히 인상깊은 트랙입니다. 칸예의 영향을 많이 받은듯한 초기의 오토튠이 인상깊다는 의견도 적지 않게 있다고 합니다. 흥미로운건 스캇의 아내이자 세계에서 가장 핫한 셀럽인 카일리 제너가 한 인터뷰에서 스캇과 그의 음악에 관심을 갖게된 첫 시작이 이 트랙이라 밝혔다는 것입니다. 



《Days Before Rodeo》- Drugs You Shoud It

https://youtu.be/pR0OkdqPCZc

스캇 커리어 중에서 최고의 명곡으로 꼽히는 곡중 하나입니다. 이 믹스테잎부터 본격적으로 스캇의 음악적 특징인 공간감있는 어두운 비트 스타일이 서서히 만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기타리프가 사기였다고 생각합니다.



《Rodeo》- Nightcrawler 

https://youtu.be/rNr6X0_vmWM

말이 필요없습니다...
스웨 리의 가성, 스캇의 오토튠, 칲신의 타격감이 정신나간 조화를 이루는 곡입니다. 끝까지 들어보기를 권장합니다. 



《Birds In The Trap Sing McKnight》- Pick up the Phone 

https://youtu.be/ygkQulbhQHk

트랩장르를 통틀어서 열손가락 안에 꼽을 수 있는 명곡입니다. 아니 그냥 트랩 그자체입니다. 뮤비는 19금이라 못가져왔고(정지각...) 대신 가사해석이 달린 영상으로 대신합니다. 
이 곡을 들을 때마다 스캇, 영떡, 퀘이보가 그룹하나 만들면 실패할 일이 없을거라 느낍니다.
스캇과 영떡이 합을 맞춘 곡 중 Mamacita와 Out west도 뛰어난 명곡이니 꼭 들어보시기를 ㅎㅎ



《ASTROWORLD》- STARGAZING

https://youtu.be/2a8PgqWrc_4

곡 중간에 비트가 바뀌는 곡 형식은 이미 첫째 정규앨범 Rodeo에서 선보여졌는데, 이곡만큼 바뀐 비트가 미친 곡은 없었습니다. 첫째비트도 미쳤고, 둘째 비트는 더 미쳤습니다. Live 버전으로 보면 관중들에게 make some mother fucking noise!!!!!를 외치며 시작되는 두번째 파트가 얼마나 미쳤는지 느낄 수 있을겁니다. 사실 이곡은 스캇의 모든 곡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곡입니다. 턴업되기에 이곡만큼 좋은 곡이 없거든요 ㅎㅎ



스캇의 레이블 Cactus Jack에는 진짜 특이한 목소리를 가진 Don toliver 라는 아티스트가 있는데, 대단한 재능을 가진 친구입니다. 
사장님인 스캇뿐 아니라 에미넴, 나스 등등 레전드급 아티스트들에 피쳐링을 해주고 위켄드의 투어 게스트로 함께 도는 가수입니다. 대표곡으로 No Idea를 추천드리는데, 굉장한 명곡이니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_r-nPqWGG6c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은 다른 장르의 아티스트에 대한 글을 가져오겠습니다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1
인천게이밍 09.13 05:42  
명곡 ㅇㄷ